여름철 악취제거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름철 악취제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 22-08-28 13:01 조회 53회 댓글 0건

본문

스멀스멀 올라오는 하수구 냄새가 고민이라면?

여름철에는 장마로 인한 습기와 높은 기온으로 인해 악취가 쉽게 발생한다. 집 안도 예외는 아닌데, 꿉꿉하고 불쾌한 냄새가 올라오면 기분까지 나빠지기 때문에 악취의 원인을 찾아 올바르게 제거해야 한다.

특히 화장실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는 여름에 더 심해지는데, 청소할 때 자주 사용하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쉽게 해결 가능하다. 하수구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준 뒤 그 위에 식초를 부으면 거품이 일어나는데,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따뜻한 물로 씻어주면 하수구 냄새가 말끔하게 사라진다.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주방 냄새 해결사, 식초
음식물 쓰레기 악취음식물 쓰레기 악취
주방에서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악취가 가장 문제다. 여름철에 음식물 쓰레기를 그대로 내버려 두면 냄새가 더 심해지고 날벌레가 꼬이기 쉬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음식물 쓰레기가 나올 때마다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집에서 요리하는 횟수가 많지 않거나 혼자 사는 경우에는 음식물 쓰레기가 자주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쓰레기가 나올 때마다 매번 버리기 어렵다.

식초로 해결식초로 해결
이처럼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악취로 고생하고 있다면, ‘식초’를 활용해보자. 음식물 쓰레기 위에 식초를 소량 뿌려준 뒤 뚜껑을 닫아주면, 악취는 물론이고 세균 번식도 막아준다. 또한, 다 쓴 물티슈 뚜껑을 재활용해 쓰레기봉투에 끼워주면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퀴퀴한 빨래 냄새는 구연산으로 해결!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깨끗하게 빨래해도 옷에서 냄새가 나기 쉽다. 또한, 습기를 머금은 수건에서는 세균이 발생하기 쉬워 자주 세탁해야 한다. 빨래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려면 물을 담은 대야에 ‘구연산’ 한 큰술을 넣고 풀어준 뒤, 냄새가 나는 옷을 2시간 정도 담가준다. 그 후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궈주면 옷이나 수건에서 나는 악취를 없앨 수 있다.

평소 집 안을 깨끗하게 관리한다고 해도 고온다습한 여름 날씨에는 냄새가 나지 않던 곳에서 악취가 발생하기 쉽다. 그럴 때는 생활 속 악취 제거 방법으로 집 안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주면 깨끗하고 상쾌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베이킹소다로 만드는 초간단 ‘천연 탈취제’준비물
베이킹소다 1컵, 아로마 오일, 공병, 양파망, 고무줄

만드는 법
1. 공병에 베이킹소다와 아로마 오일 10방울을 넣은 뒤 잘 섞어준다.
(레몬, 오렌지 등 시트러스 계열의 향은 해충 기피 효과가 있다.)
2.  용기 위에 양파망을 씌워 고무줄이나 끈으로 고정해준다.
3.  완성된 탈취제는 옷장이나 신발장 등에 3개월 정도 보관한 뒤 교체해준다.

출처 : 장기요양보험 행복한 동행 8월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삼마복지센터

  • TEL : 041-688-3700
  •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삼송장승길 38-92
  • 고객문의
삼마복지센터 | 대표자 : 한경애
TEL : 041-688-3700|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삼송장승길 38-92

삼마복지센터 All rights reserved.